아린의 맛집 탐방기/대구/경북

▩대구/동성로 맛집▩ 말이 필요없는 딸기 케이크의 지존. 커피명가 본점

아린. 2014. 1. 9. 07:53

안녕하세요. '귀차니즘 그 미학'의 아린 입니다. 겨울 하면 떠오르는 과일 혹은 채소에 어떤 것이 있으신가요? 겨울! 하면 역시 딸기 아니겠어요? 아린이 지겹도록 춥고 짜증나는 겨울을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딸기철 이라는 겁니다. 뭐... 하우스 딸기, 냉동 딸기가 판을 치는 요즘에 이게 무슨 의미가 있겠냐 싶지만... 그래도 제대로 된 딸기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철이라는 거죠!

대구에서 서울로 상경한 아린이 겨울만 되면 대구로 내려가게 만드는 음식이 하나 있답니다. 바로 달콤한 딸기 케이크인데요. 대구 번화가의 중심. 동성로. 그 곳에 아린을 유혹하는 딸기 케이크의 지존이 있답니다.

↓↓↓클릭해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린이 칭찬을 아끼지 않는 그곳은 바로 대구 중구 삼덕동에(동성로) 있는 '커피명가' 본점입니다. 지점도 있으므로 꼭 이곳이어야 한다. 라는 그런 건 없지만 그래도 대구 살 적부터 5년째 찾아가고 있는 나름 지조 있는 단골집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은은한 커피 향이 반겨주는 커피명가입니다. 솔직히 아린은 커피맛은 모릅니다. 써요. 그냥 씁니다. 그래서 아린이 커피 전문점도 가지만 포스팅은 거의 올리지 않는 이유가 커피맛을 몰라서입니다. 분위기 좋고 좋은 원두를 쓰면서 로스팅이 어쩌고... 전 그런 거 모릅니다.

하지만 그냥 은은하게 퍼지는 커피 향을 싫어라 하지는 않죠. ^^

입구 계산대에는 이런저런 쿠키도 판매합니다. 아몬드 쿠키가 맛나요.

다소 엔틱한 내부 모습 입니다. 진열된 커피잔들이 얼마나 예쁜지... 하앜하앜 

한켠엔 책들과 더치 커피를 만드는 워터 드립 기구가 보입니다.

커피명가의 메뉴판 인대요. 직접 만든듯한 그 모양이 예뻐서 그냥 한 컷 찍어 보았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

커피명가 메뉴입니다. 가격은 별로 비싸진 않습니다. 서울 커피숍들 보다야 뭐... 아린이 먹으려는 딸기 케이크는 계절 메뉴랍니다. 겨울 한정!!! 한정의 묘미!! 12월부터 3월까지만 판매합니다.

딸기 케이크는 무조건 주문하였고, 커피를 못 마시는 전 레인보우 아이스티, 그리고 일행은 명가치노를 주문하였습니다.

커피가 만들어지는 분주한 모습들. 아린은 이런 거 좋아해요. 뭔가 사람들이 일을 하는 모습들.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는 모습. 너무 보기 좋지 않은가요? 저도 땡땡이치고 놀면서 일하면 안 되겠어요. 반성할게요.

테이블에 앉아서 먹어도 괜찮지만 일렬로 늘어진 바에 앉아 이렇게 커피가 만들어지는 모습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주문한 케이크와 음료가 나왔습니다. 전체 사진 찰칵~

이것이 '레인보우 아이스티'입니다. 홍차, 오렌지 주스, 라임 주스, 석류(그라나딘 시럽) 시럽을 밀도차로 층층 분리를 만들어낸 예쁜 아이스티입니다.

홍차맛이 강하지만 시럽들이 원체 달아서... 뭐... 나오면 휘휘 저어 먹는데요. 처음부터 시럽 양을 조절 할 수 있도록 말씀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린이 너무 단맛에 민감해서 그럴 수도 있지만요. ^^;;

그대로 나온 모습도 예쁘지만 섞어도 예쁜 레인보우 아이스티입니다. 달콤, 새콤, 쌉싸름한 맛이 아린의 입맛엔 괜찮습니다.

커피명가에서만 먹을 수 있는 수제 휘핑의 카푸치노인 명가치노입니다. 은은한 계피 향을 느끼며 한입 먹어보면 달콤한 휘핑과 우유에 녹은 에스프레소의 쌉싸름하지만 달콤함이 느껴지는 커피입니다. 프렌차이즈 커피숍들에서 먹는 카푸치노의 느끼함은 느끼기 힘듭니다. 달콤하고, 또 부드럽습니다.

커피 싫어하는 아린도 일행이 마시는 명가치노를 홀짝홀짝홀짝.

아아... 그 이름도 위대하여라!!! 당신을 만나기 위해서 케이티엑스를 타고 이 멀리 대구까지 왔나 봅니다... 흑흑.

감동의 커피명가 딸기 케이크입니다.

이... 이이이 고퀄의 딸기 케이크... 이게 진정한 딸기 케이크입니다!!! 막말로 말해서 딸기 밖에 안보여요!!! -_-;; 저... 아름답디 아름다운 생크림과... 딸기의 조화를 보십시요... 아름답지 않습니까??!! 이건 예술이에요!!

요래요래 자르면... 응?

요래...;;; 네. 먹기는 다소 힘들지도 모릅니다. 딸기가 덩어리 덩어리 덩어리 덩어리 벽돌처럼 쌓아놓은 형태다 보니... 그래도 무늬만 딸기 케이크인 여느 다른 곳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맛이요? 물론 맛도 다르죠!!! 커피명가의 딸기 케이크는 그 자체가 진리요 완전체입니다.

입안에서 사르르르 녹아버리는 그 맛. 아... 먹어보지 않은 자들은 딸기 케이크에 대해 논할 수 없는 그 맛!! 딸기 케이크의 결정체!!! 매 해마다 찾아 갈 수밖에 없도록 만드는 그 맛!!!

설명하기가 힘드네요. 비쥬얼만 봐도 딸기 덕후님들이 반해 버릴 퀄러티 아닙니까?

매해 한결같이 겨울 한정 메뉴로 이 맛 난 딸기 케이크를 맛 볼 수 있는 곳. 커피명가. 설명이 너무 적을 수도 있고 제가 쓴 포스팅이 성의 없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 해마다 아린을 찾아오도록 만드는 마력이 넘쳐 흐르는 커피명가의 딸기 케이크를 감히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드세요. 꼭 드셔 보세요. 있을때 드셔 보세요. 겨울 한정 메뉴니까 겨울에 대구 가실 일 있으면 꼭 가세요! 딸기 덕후면 꼭 가세요!

가득 쌓여 있는 딸기 상자들과 커피명가 딸기 케이크 홍보물. 커피명가의 겨울이 기다려지는 이유!!! 바로 딸기 케이크...

커피 맛보다 딸기 케이크에 더 집중한 카페 포스팅이네요. 그럴 수밖에 없네요. 제가 커피맛에 문외한이라... 정신없는 포스팅이 되었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단 하나입니다.

"딸기 케이크 드시러 커피명가 가세요."

첫 한파 주의보가 발령되었다고 하네요. 출근길 춥지 않게 꼭꼭 껴입고 출근 하세요. 감기 조심하세요~~ 이상 대구 커피명가 본점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추천 꾸욱~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