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31일. 정말 추운 날이었습니다.

걸어다니는 내내 악악악 소리가 입에서 떠날줄을 모르는 엄청난 추위속에

저와 마눌님은 홍대를 거쳐 신촌으로 향했습니다. 원래 목표는 신촌에

있는 정가라는 곱창/양대창 전문점에 방문하려 한 것인데 오랜만에 들린

신촌에서 간만에 보는 롭도프리츠를 발견하곤 "먹을까?" 라는 눈빛 교환

한번에 바로 롭도프리츠로 향했습니다.

 

↓↓↓클릭 꾹~ 로그인은 필요치 않아요~

 

(젊으신 사장님의 익살스런 표정이 너무 맘에 들어 양해를 구하고 이 사진을 사용합니다. ^^)

신촌에 도착한 때는 대략 9시 반이 넘었던 늦은 시간. 현대 유플렉스 뒤편 사거리에서 창천교회 방향으로 걸어가면 의식하고

길을 걷지 않으면 휙하고 지나쳐버릴 작은 가게가 하나 있습니다.

LOBDO FRITZ. 아는 사람들은 알고 의외로 홍보가 적어 모르는 사람은 많이들 모르는 신촌의 명물입니다.

테이크아웃 감자튀김 전문점 롭도프리츠라고 적혀 있네요. ^^

롭도프리츠의 롭도(LOBDO)는 가게 마스코트 캐릭터의 이름이며 프리츠(FRITZ)는 프랑스어 FRITS 를 발음하기 쉽도록 Z를 S로

바꾸어 만든 단어입니다. FRITS 는 프랑스어로 기름에 튀긴~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마스코트 캐릭터인 롭도입니다. ^^ 장난 가득한 표정으로 입니다. 일본의 아즈망가대마왕의 치요아빠가 왜 생각나죠? ^^

직접 만들었다는데요~ 정말 천진난만 개구쟁이 같은 모습입니다.

벽면을 가득 채운 손님들의 폴로라이드 사진입니다. 순간의 한장만을 찍을 수 있는 폴라로이드 사진의 수 만큼 많은 사람들의

추억이 롭도프리츠 내에 꽉 차 있습니다.

사실 아린도 신촌에 거주할 적에 롭도프리츠를 생각날 때 마다 먹었는데 이사한지 1년만에 이곳을 찾게 되었네요. ^^;

그러고보니 롭도프리츠가 생긴지 벌써 횟수로 3년 정도째 되는건가요?

메뉴입니다. 주 메뉴는 감자튀김. 작은것, 큰것. 간단하죠? 그 외에 소스와 음료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소스가

1개 추가되며, 비싼소스를 선택하시면 500원의 추가 금액이 붙습니다. ^^

사이즈 사진입니다. 참고하세용~ 롭도가 친절하게 이것은 3,000원~ 이것은 4,500원~ 이라고 말하고 있네요.

곧 저녁식사를 해야 하기에 많이 사진 못하고 작은것에 어니언소스를 주문하였습니다.

감자튀김 특성상 주문이 들어오자 마자 바로 튀겨 주신답니다.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

정면 구도 말고 다른 구도로 찍는 뻘짓을 하기에 이릅니다. 죄송합니다. 제게 구도따위는 사치였군요. -_-;;;

접사고 뭐고 찍을 정신이 없습니다. 너무 추워서요...;;; 최대한 가까이 자세히 찍어 보여드리고 싶습니다만... 음... 솔직히

생긴건 감자튀김의 그것입니다. -_-;; 한장 찍은 사진이 그나마 흔들리지 않았다는 것에 큰 위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걸 가지고 식사하러 가기도 뭐하고 역시 감자튀김은 포장보다는 그 자리에서 바로 바삭할때 먹는게 진리라 생각하기에

양해를 구한 뒤 염치 불구하고 저 좁은 가게문 앞에서 재빨리 먹었습니다.

카메라를 들고 있는 내 손도 떨리고, 튀김을 찍은 포크를 든 마눌님의 손도 떨리고...

둘다 덜덜 떨면서 먹고 찍었습니다. 웃겨 죽는줄 알았습니다. 심하게 떨고 있는 서로의 손이란... 수전증 걸린 환자도 아닌것이...

연사로 미친듯이 셔터를 날려서 안 흔들린 사진을 건진겁니다. -_-;;

요거이 맛이 참 좋습니다. 괜히 신촌의 숨어있는 명물이 아닙니다. ^^;; 짭쪼롬한 감자튀김에 어니언 소스가 잘 어울립니다.

음. 제가 뭐라 말씀을 드려야 할까요... 확실히 맛은 있습니다. 비슷한 감자튀김 프렌차이즈인 뉴욕뭐시기(삐~)와 비슷하면서도

맛은 오히려 이곳 감자튀김이 더 낫다고 생각이 드네요.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간만에 신촌에 살적 추억이 있는 롭도프리츠에서 지나가는 길에 먹은 감자튀김이지만 만족스럽네요~

사장님도 매우 친절하시구요. ㅎㅎ 이런저런 말을 하는데도 다 웃으며 받아주시고 같이 이야기를 나눠 주십니다.

별것 아닌 감자튀김이지만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마력을 지닌 롭도프리츠입니다.

 

추천 꾸욱~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 롭도프리츠
도움말 Daum 지도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햇살소리
    2012.02.09 09:22 신고

    오우 이런식은 뉴욕뉴욕 스타일이네요 저 이런 감자 튀김 많이 먹었는데
    보고 있으니 더 먹고 싶어요

  3. Favicon of http://4486kmj.tistory.com BlogIcon 사랑해MJ♥
    2012.02.09 10:14 신고

    저 이런가게 사랑하지요~~ㅋㅋ
    근데 가격은 사악한 ㅠ
    저도 핫도그가게에서 요 감자튀김과 함께 먹는거 좋아하는데 세트로하면 거의 8000원이 되더라구요
    아쥬 후덜덜하지만.. 유혹은 이기지 못하죠 ㅠ

  4. 니자드
    2012.02.09 10:14 신고

    감자튀김이라... 피쉬앤칩스가 생각나는 요리네요. 저 감자튀김 엄청나게 좋아하는데 저런거 먹으면 완전 중독될 듯 하네요^^

  5. Favicon of http://blog.daum.net/capri1 BlogIcon 싸장님
    2012.02.09 11:06 신고

    요새 젊은 사장님들 센스가 넘치는 거 같아요..
    감자튀김 별로였다가 예전에 아주 맛나는 웻지감자먹고는
    그 비슷한 감자튀김만보면 사먹습니다..
    저런데 좋아해요~

  6. 군대가는 싸장녀석
    2012.02.09 11:31 신고

    학교 후배녀석이 하는 가게인데 다음에서 이렇게 뜨는군요 ㅋㅋㅋㅋ
    참고로 이름은 롭도 프리츠라고 되어있는데 프리츠는 프랑스어로 감자튀김이라고 합니다.
    롭도는 후배녀석이 쓰는 Lobdo라는 아이디에서 나온건데
    이게 멀뜻하는지는 한글자씩 읽어보면 너도 알고 나도 아는 그것임...

  7. Favicon of http://seozin.tistory.com BlogIcon seozin
    2012.02.09 12:45 신고

    맛있어보이네요 ^^ 강남에도 하나 있던더 같은데 오늘은 한번 ㅋㅋㅋ

  8. BlogIcon 짠순이
    2012.02.09 12:46 신고

    다들 감자튀김 가게 사장님 지인들이 쓴 댓글이네요. 가격이 너무 사악합니다.

  9. Favicon of http://ustyle9.tistory.com BlogIcon U스타일
    2012.02.09 12:46 신고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한번 가보고 싶네요 ^^

  10. Favicon of http://colorno9.tistory.com BlogIcon 밋첼™
    2012.02.09 13:36 신고

    감자튀김만을 전문으로 한다?! 정말 이색적이면서도 개성있는 곳이군요!
    그림과 내역.. 캐릭터.. 하나하나가 인상 깊습니다~
    과거처럼 아내와 신촌에서 데이트하던 때 같으면 자주 들렸겠지만...
    날씨가 풀리고 나면 아이들을 데리고 한번 가서 먹어야겠네요^^

  11. Favicon of http://blog.daum.net/01195077236 BlogIcon 행복한요리사
    2012.02.09 13:55 신고

    젊음의 거리 신촌에 있는 집이군요~~
    학생들이 자주 애용할 것 같네요...^^

  12. BlogIcon 주니june
    2012.02.09 14:35 신고

    뉴욕프라이즈랑 비슷한거네요.
    코엑스가면 항상 뉴욕프라이즈 항상 사먹고 오는데..
    사진으로만 봐서는 모르겠지만..뉴욕프라이즈보다 가격에 비해 양이 적은듯?

  13. Favicon of http://aigleblog.co.kr/93 BlogIcon 에이글
    2012.02.09 15:36 신고

    완전 맛있겠는데요??ㅎㅎ 중독도 강하겠지만 살도 강하게 찔 듯... 스트레스 받을 때 한 번씩 먹어주면 너무 행복할 거 같애요~~

  14. BlogIcon 짱이맘
    2012.02.09 16:06 신고

    롯데시네마가도 있어요.. 맛나던데...^^

  15. Favicon of http://sally BlogIcon sally
    2012.02.09 17:03 신고

    와~! 대박!

  16. 여우야
    2012.02.09 19:24 신고

    가격이 정말 비싸네요. 감자튀김 양얼마한다고 3000원 4500원이나 받아먹는지...햄버거집 기준으로 해서 프리미엄 급이니까 작은것 2000원 큰것 3000원 정도면 딱 먹을만하겠네요.

  17. BlogIcon 덜렁이
    2012.02.09 22:28 신고

    사장님 귀여우시다..ㅋㅋ 부자되세요~

  18. BlogIcon 가격사악
    2012.02.09 22:47 신고

    와.. 가격 사악하네요.. ㅠㅠ

  19. ㅇㅇ
    2012.02.09 23:27 신고

    가격 ㄷㄷ 소매 하는 곳이 아이리쉬 포테이토랑 다를바가 없네

    이 집 세무조사 해봐야 할듯...

  20.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2.02.10 05:49 신고

    먹고 싶어지네요

  21. Favicon of http://blog.daum.net/con-jesus BlogIcon 짚시인생
    2012.02.26 17:35 신고

    wow! 후렌치 후라이드로 천하를 제패할 날이 얼마남지 않았군요. 님의 포스팅을 통해서 말입니다.
    짚시도 한번 가보고 싶은 마음 굴뚝이랍니다. 오늘의 포스팅 수고 하셨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