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태원 투어를 하려 했는데 집에서 너무 늦게 출발을 했고... 시간 관계상 타코만 먹고 집으로 돌아와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냥 오긴 뭐하고 해서 신촌에 들리게 되었죠. 소화도 시킬겸 신촌을 이리저리 돌아 다니고 마눌님과 함께 정말 오랜만에 오락실도 들러서 몸을 움직였답니다.

신촌쪽에 사 놓은 소셜커머스 쿠폰을 사용하고 집으로 향하기 위해 신촌역으로 갔답니다.

현대 유플렉스로 통하는 신천역 출입구를 들어섰을때 저~기 무슨 줄이 보입니다. 뭘까? 12시가 다 된 시각에 저런 줄을 서고 있다는게. 그것도 지하철 역 안이라는 장소라는 의외성에 다가갔습니다.

저 정도의 줄이. 끊임없이 계속 유지가 되더라구요. -_-;;;

과연 여기에는 무엇을 팔고 있는걸까요??

 

↓↓↓클릭 꾹~ 로그인은 필요치 않아요~

 

동...빵? 똥빵?? 응?? 뭐지??

한참을 서서 보았습니다. 한 5분여간 지켜보며 똥빵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딘가 캐릭터가 틀리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아니나 다를까. 다시 확인해보니 동빵 이라고 적혀 있더라구요.

똥빵이라면 알고 있습니다. 바로 인사동 쌈지길에 있는 쌈지의 딸기 캐릭터를 사용한 똥빵인데요. 캐릭터를 이용한 신개념 붕어빵 이라는 컨셉때문에 마니아층까지 있고 무한도전에서까지 소개된 유명한 인사동의 명물입니다.

저도 인사동에 들릴때 꼭 찾아먹곤 했습니다.

그런데... 동빵? 헐... 똥빵을 좋아하던 제겐 좀 그렇습니다.

캐릭터 역시 똥치미와 딸기를 교묘히 수정했네요;;; 설마 쌈지가 부도가 되었다고 이런 아류들이 생긴걸까 싶네요...

우선은 아류이든 아니든 사람들이 이렇게 몰려 있으니 마눌님과 저도 궁금하여 하나씩 주문을 해 봅니다. 바닐라바이가 품절로 만들 수 없다고 하길래 그 외에 종류별로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개당 5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직원들이 내부에서 계속 분주하게 빵을 구워내고 있습니다. 사방이 빵틀입니다. 인기를 세삼 실감하네요;;

아마도 기름칠을 하는 걸까요? 아니면 내부에 남아있는 찌꺼기를 제거하는 걸까요? 저렇게 쓸어낸 다음에

반죽을 틀에 붓고 내부에 각각의 맞는 속을 넣은 뒤에 굽습니다.

반죽을 붓는 기구가 특이하네요. 위의 손잡이를 저렇게 쥐어주면 반죽이 떨어집니다.

다 구워진 빵을 저렇게 나무주걱으로 떼어내면 끝입니다.

다 만들어진 빵은 카운터쪽에 모두 모이게 되는데요. 모양이 응가(-_-;;)와 여자아이 얼굴 두가지가 있습니다.

쌈지길 똥빵에서 판매되는 빵 모양의 그것과 같습니다. 

위생에 있어서는 다소 좀...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있어 보입니다. 바닥쪽에라도 쓸어 내리고 만들면 더 보기 좋을텐데... 주문하는 바로 정면에 보이는 장면이 저렇다 보니 조금 눈쌀이 찌푸려 지기는 합니다.

동빵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는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포장은 이렇게 해주시더라구요. 10개 이상 주문하면 박스에 포장해줍니다.

자리를 뜰때까지도 줄이 이렇게 길게 늘어지더군요;;; 아직 먹진 않았지만... 정말 인기는 실감날 정도입니다.

일단은 맛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되니... 맛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딱히 생긴 모양만 보고는 무슨 빵인줄 알 수가 없으니;;; 일단 먹어봐야 합니다 .ㅎㅎ

초코맛 당첨. 음... 우선 말이죠... 빵에 대해서 말씀 드리자면...

만쥬 같은... 계란이 들어간 빵인것 같습니다. 파운드 케익을 먹을때의 그 식감입니다. 아린이 이런 텁텁한 빵을 좋아 하기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괜찮은것 같습니다. 텁텁함이 싫으신 분들에겐 어떨지... ^^;; 그리고... 소금을 좀 많이 쓴것 같습니다. 짠 맛이 느껴 지더라구요. 끝맛이 모두 짠맛으로 끝나는것 같아요.

초콜렛 맛은... 순수한 제 표현으로 말씀해 드리자면... 오예스나 초코파이 등의 초콜릿을 녹인 맛? -_-;;; 초코하임 과자의 그 초콜릿맛? 뭐...단맛이 다소 강한 그런 맛인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웃고 있는 응가 모양. 위의 초코맛은 뒷면입니다.

옥수수 맛이군요. 바닐라 크림으로 보입니다. 역시 단맛이 다소 강합니다. 그 안에... 무려 스위트콘이 있습니다. -_-;; 네... 옥수수인데요... 그 맛이 콘치즈 먹을때 그 스위트콘 있죠... 그것입니다.

개구진 여자아이의 얼굴을 하고 있는 빵입니다. 먹어볼까요?

이번에도 옥수수군요. 네... 전 종류별로 하나씩 주문했는데 옥수수가 2개 나왔습니다.

이번에도 응가 모양.

바닐라 맛 입니다. 옥수수에서 옥수수만 빼면 됩니다.

4가지 맛이 나와야 하는데 딸기맛이 빠진체로 4개를 주셨네요. 지하철을 이미 탄 상태라 어떻게 따지지도 못합니다.

가격대비 맛으로 따지면 너무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500원 정도의 맛인것 같습니다. ^^;; 신촌이라는 지리적 특성. 젊은 학생들이 자주 왕래하는 곳이라 주전부리 겸으로 먹기엔 괜찮은것 같습니다.

다만 쌈지의 똥빵도 프렌차이즈,키즈카페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정착 시키는 중인데... 과연 큰 문제가 없을까 우려되네요.

똥빵의 다지인에 지하철 델리만쥬 류를 접목시킨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니 많은 분들이 똥빵과 동빵을 같은것으로 인식하는 분들이 꽤나 있는것 같습니다.

위가 쌈지의 딸기 캐릭터이며 아래가 동빵의 초기 빵틀 디자인 도안입니다. 아주. 많이. 흡사하죠. -_-;;;

독특한 캐릭터의 시도도 좋지만 부디 자신들만의 캐릭터로 당당하게 성공하는 프렌차이즈가 되기를 바랍니다.

 

추천 꾸욱~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 동빵
도움말 Daum 지도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2.02.26 14:10

    비밀댓글입니다

  3. BlogIcon 도도
    2012.02.26 14:27 신고

    잘 읽었네요. 저도 한번 기회있으면 가보고 싶네요.. 근데 위생에 대해선... 그냥 반죽떨어진거 같은데..혹시 그런곳에서 알바한번 해보시면 생각이 바뀌실지도... 사람들이 그렇게 줄서있으면 정말 정신없거든요....

    • Favicon of http://guichanist.com BlogIcon 아린.
      2012.02.26 21:55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안녕하세요. ^^;
      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알고 있지만...
      빗자루 등으로 가볍게 아래로 쓸어주기만 했으면 됐을법만 해서요;;
      어디까지나... 위생을 부각하려고 쓴 글이 아닌데... 다음이...헝헝...ㅠㅠ

  4. BlogIcon 붕어빵?
    2012.02.26 15:11 신고

    틀만 다르지, 붕어빵과 다를바가 없는데..
    한개 500원이면 싼건가요? 요즘 붕어빵 안사먹어서 잘모르겟지만, 1000원에 적어도 3개는 안주나?
    그냥 특이하다는거말고...500원이면 좀 비싼거같아서요..
    물가가 오르고 원가가오르고..그런말하지마세요..다들 남아서 파는거고.
    저정도면 비싼거같네요.. 천원에 3개면몰라...
    짜장면 원가가 얼만지 아세요? 600원...티비에 나온말입니다.

    • Favicon of http://guichanist.com BlogIcon 아린.
      2012.02.26 21:56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인간적으로 매장 내고 500원이면 싸다고 생각합니다. -_-
      신촌은 어떨줄 모르지만 강남역은 지하상가 한달 임대료가 얼만줄 아시나요?
      2천입니다. -_-;; 그거 뽑을려면 500원은 싼편이죠.

  5. 바바
    2012.02.26 15:16 신고

    요즘 동빵 가게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저도 먹어봤지만 말씀대로 500원 정도의 맛..
    딸기에서 소송중에 있데요. 빵 모양부터 캐릭터, 이름까지 비슷하니.. 딸기측에서 소송걸만 하겠죠.
    http://cafe.naver.com/dalkitime/178

  6. 제입맛엔 저렇게까지 줄서서 먹을정도는 아닙니다...
    하긴요즘 붕어빵에 사카린넣는다고 해서...붕어빵도 않사먹지만..........

  7. BlogIcon 겨울목
    2012.02.26 18:47 신고

    짠맛은.. 아마도 신화당 이라고예전에 있던 그거많이넣으면 그런맛나던데...성분표시도있던가요?

    • Favicon of http://guichanist.com BlogIcon 아린.
      2012.02.26 21:59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성분표시는 못 보았습니다.
      신화당이라... 잘 모르는 재료네요. ^^;; 한번 확인해봐야 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8. BlogIcon 김민하
    2012.02.26 20:56 신고

    똥빵이름을 잘못 알고계신거 아닌가요?>// 원래 다 동빵인데;;

    • Favicon of http://guichanist.com BlogIcon 아린.
      2012.02.26 22:01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원래는 (주)쌈지의 "딸기와친구들" 중에 나오는 딸기를 모티브로 해서 제작된 캐릭터식 붕어빵이 똥빵 이었습니다.
      인사동 쌈지길의 명물이구요. ^^
      동빵이 똥빵의 밴치마킹이든 뭐든.. 여튼 똥빵이 원조랍니다. ^^


  9. 2012.02.26 21:02

    비밀댓글입니다

  10. Favicon of http://harangmom.tistory.com BlogIcon 하랑사랑
    2012.02.26 21:36 신고

    저도 동빵 너무 좋아해요.
    부드러워서 아이들 먹이기도 좋구요.
    갑자기 동빵이 급 당기네요 ^^

    • Favicon of http://guichanist.com BlogIcon 아린.
      2012.02.26 22:03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하랑사랑님 동빵을 아시나보네요. 'ㅅ';;
      인사동의 똥빵과는 아주 틀리던데... 빵 자체가 커스터드처럼 부드러워 아이들이 먹기엔 괜찮을것 같습니다. ^^

  11. BlogIcon ㅁㄴㅇ
    2012.02.26 22:42 신고

    딸기제품을 너무 티나게 카피했네요.
    딸기 케릭터도 젊은 사람들은 많이 알텐데..인사동 놀러갔던 사람이면 딸기제품과 이제품이 얼마나 흡사한지도 금방 눈치챌텐데..
    다들 카피제품인거 알면서도 저리 인기가 많으니 계속 카피하는 사람들이 생기는 거겠죠??

  12. 개고기인생
    2012.02.26 22:53 신고

    더러워 보이는군요 . 근데 알바 여학생들 이쁩니까? 알바 여학생들이 이쁘면 더러운것도 안보입니다

  13. BlogIcon 신헌철
    2012.02.26 23:23 신고

    결국 짝퉁이군요. ㅋㅋㅋ 안 먹어.

  14. BlogIcon 이거요
    2012.02.26 23:35 신고

    딸기거 짝퉁 맞습니다 어쩌다 저분 알게됬는데 저분 딸기에서 저거한다고 배워서 기계 다사고 사기쳐서 나와서 이름바꿔 동빵이라고 냇습니다 ㅎㅎ 재판까지 갔는데 이해가안가지만 동빵이 이겼다는...ㅋㅋㅋ 암튼저거 그냥 짝퉁이에요 ...그냥 알고 드시라고요...ㅋㅋㅋㅋ

  15. BlogIcon 오로시
    2012.02.26 23:56 신고

    저런 식의 파는 모든 먹이들은 다 몸해 결국 해롭습니다..
    눈도 돌리지 마세요. 마음 먹기 나름.

  16. Favicon of http://twitter.com/june2017 BlogIcon june2017
    2012.02.27 01:26 신고

    알바생 사진으로봐도 고생이야..대기업만 돈벌어 주는 거지. 한국대기업들 정말 하늘이 두렵지 않나 휴대폰 꽁짜라라고 믿고 스마트폰 구입한 국민 80% 이상 될껄...그러니 착하게 살려고 해도 그 할부금내려고 다시 계속해서 악한 수단으로 돈을 벌어야지 그러니 한국 사회는 매일 정체고 그 자리고.

  17.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2012.02.27 08:09 신고

    저도 똥빵 생각했는데... 모조품(?)이었군요
    캐릭터를 다르게 만들었으니 이건 우리만의 제품이다 라고 할 지 모르겠으나, 정이 가진 않는군요^^;;
    그냥 심심풀이로 먹긴 좋을 지 몰라도 찾아먹기에 좋은 녀석은 아닌 듯 합니다

  18. BlogIcon 고수
    2012.03.04 09:02 신고

    솔직히 줄서는 사람들이 좀 우습게 보이네요.


  19. 2012.03.24 12:36 신고

    저도 쌈지캐릭터들 좋아라 하는데 신촌이랑 인사동이랑 같은 브랜드인줄 알고사먹었어요. 근데 쌈지길 똥빵 사장님이 신촌은 짝퉁이라고 전혀 관계없다 해서 신촌이 가짜란걸 알게됬죠... 게다가 저도 종류별로 하나 씩 달라고 했는데 딸기맛에 빵만있고 아무것도 안들어있어서 기분이 좋지 않았네요. 왜 유독 딸기맛에만?? 고작 500원이라고 아무렇게나 만들고 판매하는건 아닌지.. 그리고 이런 짝퉁 불매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사람이 몇달몇일을 열심히 고심해 개발한 상품을 이용해 날로 돈 벌려는 사람들... 괘씸합니다. 담부턴 절대 사먹지 않을겁니다.. 솔직히 맛도 별로고요


  20. 2012.03.24 12:39 신고

    저도 쌈지캐릭터들 좋아라 하는데 신촌이랑 인사동이랑 같은 브랜드인줄 알고사먹었어요. 근데 쌈지길 똥빵 사장님이 신촌은 짝퉁이라고 전혀 관계없다 해서 신촌이 가짜란걸 알게됬죠... 게다가 저도 종류별로 하나 씩 달라고 했는데 딸기맛에 빵만있고 아무것도 안들어있어서 기분이 좋지 않았네요. 왜 유독 딸기맛에만?? 고작 500원이라고 아무렇게나 만들고 판매하는건 아닌지.. 그리고 이런 짝퉁 불매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사람이 몇달몇일을 열심히 고심해 개발한 상품을 이용해 날로 돈 벌려는 사람들... 괘씸합니다. 담부턴 절대 사먹지 않을겁니다.. 솔직히 맛도 별로고요

  21. Favicon of http://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2012.11.22 17:25 신고

    똥빵이 아니고 동빵이라니.ㅋ
    아...어떤 맛일까나요 +_+
    붕어피만 다른 붕어같이는 안보이는걸요?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