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린의 리뷰/IT 기기

스마트 무선 플레이어 야마하 TSX-B72으로 일어나는 아침은 어떨까? TSX-B72 활용기/리뷰

아린. 2014. 3. 2. 23:07

안녕하세요. '귀차니즘 그 미학'의 아린 입니다. 앞서 야마하 스마트 무선 플레이어 TSX-B72의 개봉기(http://guichanist.com/534)에 이어 활용기로 나갑니다. 야마하 TSX-B72 는 기본적인 기능으로 3가지를 꼽을 수가 있습니다.

첫째. 플레이어 기능. 가장 기본적이며 충실한 기능입니다. 블루투스 혹은 NFC를 이용한 페어링으로 무선 기기의 신호를 받아 출력하거나 외부 입력 장치를 통해 출력을 합니다.

둘째. 라디오 기능. FM 라디오를 들려주는 기능으로 딱히 다른 설명은 없어도 될 것 같네요.

셋째. 알람 기능. TSX-B72 는 플레이어 이면서 알람에 충실한 기기입니다. 특히 갑작스러운 알람 소리에 놀라지 않도록 인텔리알람(IntelliAlarm)기능을 기본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람 기능에 대해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야마하 TSX-B72 활용기로 들어가 보실까요?

↓↓↓클릭해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알람을 맞추려면 우선 야마하 TSX-B72 의 내부 시간을 설정해야 합니다. 후면부에 보시면 ALARM TYPE 와 CLOCK 스위치가 있습니다. CLOCK 스위치를 SET 으로 옮겨 놓습니다.

각부 설명은 앞서 개봉기에서 설명해 드렸구요. 상단부에 ⑤ SET을 누르면 기기의 시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SET 버튼을 누르면 친절하게도 TUNING 버튼으로 설정하라고 저렇게 깜빡여 줍니다. 친절한 야마하씨.

시간은 TUNING 버튼을 이용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16까지는 1단위로 숫자가 올라가고 그 이후로 10단위로 숫자가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분이 따로 나눠져 있지 않은데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은 저 멀리...

솔직히 시간 설정 부분은 겁나 쉬운 방법이 따로 있긴 합니다만. 그건 TSX-B72 의 자랑거리인 DTA CONTROLLER 리뷰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시간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후면부에서 CLOCK 스위치를 LOCK 으로 옮겨 시간을 고정 시킵니다. 이제 알람을 설정 해야겠죠?

다시 SET 버튼을 누른 후 알람을 설정합니다. 알람을 10시 45분으로 설정하고 다시 SET 을 누르면 알람이 설정됩니다. 아참. 알람음 설정에 대해서 써볼게요.

ALARM TYPE 부분을 확대해서 보면 3가지 알람 타입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① SOURCE + BEEP : 알람 3분 전부터 마지막에 들었던 주파수의 라디오 볼륨이 서서히 커지며 정시에 삐빅 삐빅 삐빅 하는 비프음이 함께 나옵니다. (라디오음에 비프음까지 섞여서 제대로 정신 사나워요.)
② SOURCE : 마지막에 들었던 주파수의 라디오가 나옵니다.
③ BEEP : 삐빅 삐빅 삐빅~

개인적으로 BEEP 에서 음 설정을 몇가지만 더 넣었더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42분이 되면서 SOURCE + BEEP 로 설정된 알람으로 인해 라디오가 작동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분동안 보기 뭐 하시면 1분 30초 부분. TSX-B72 상에서 43분 중간쯤부터 보면 이제 라디오 소리가 좀 들릴랑 말랑 합니다. SBS 파워 FM 김창완씨의 목소리 협찬...

정시가 되자 라디오 소리도 크고 비프음도 크고... 아... 정신없어용. 꼭 일어나야 합니다. 깰 수 밖에 없을것 같죠? 여기서 중앙에 가장 큰 버튼인 SNOOZE 버튼을 누르면 알람이 정지되고 5분뒤에 다시 알람이 나오게 됩니다. 다시 자지 마세요!!!

알람을 중지 시키려면 ALARM 또는 전원 버튼을 눌러 중지 시켜야 완전히 중지가 됩니다.

정신 사나워서 꼭 깰것 같죠? 꼭 깰 겁니다. 네...

이 외에도 야마하 DTA CONTROLLER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One Day Alarm 모드 / Weekly Alarm 모드도 설정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주 단위로 알람을 설정 하거나 하루 정해진 시간에 한 번 울리도록 설정도 가능 하답니다.

다음은 SLEEP 기능인데요 SNOOZE/SLEEP 버튼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동 정지 기능이라고 보면 되겠죠?

30분, 60분, 90분, 120분. 30분 단위로 최대 2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음악이라던지 라디오를 들으며 잠을 청하고 싶을때엔 이 버튼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 날 있잖아요. 왠지 오늘은 별이 빛나는 밤에를 듣다가 잠이 들고파... 이문세씨가 할때가 좋았는데 말이죠.

한 번 눌러주면 설정이 시작되고,

이렇게 30분 단위로 말이죠. 왼쪽에 Zz 라는 표시가 보이시죠?

다시 눌러주면 취소가 됩니다. Zz 표시가 사라졌습니다.

라디오를 듣는다면 프리셋 기능을 뺄 수 없는데요. 야마하 TSX-B72도 이 기능을 지원 한답니다. 상단의 MEMORY 버튼을 눌러준 뒤 원하는 주파수의 라디오를 선택. 그리고 PRESET 컨트롤러를 돌려 1~5번 까지 원하는 번호에 멈추고 다시 MEMORY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프리셋 번호에 지금 듣고 있는 주파수의 라디오가 설정이 된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프리셋을 설정할때 TUNING 버튼을 눌러 설정하게 되는데 동영상과 같이 주파수마다 계속 멈추는게 너무 불편했습니다. 이 점은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면 지원해줬으면 합니다. 차라리 계속 누르고 있으면 원하는 주파수 근처까지 멈추지 않고 갈 수 있도록 수정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SBS에서 MBC 채널까지 가기가 왜 그리 힘든지.

이번에는 DIMMER 에 대해 알아보죠. 별거 아닌 기능이지만 어두운 밤에 켜져있는 표시창의 밝은 빛은 거슬릴 수 있겠죠? 표시창은 DIMMER 버튼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상단부에 있는 조명 센서가 주위 밝기에 반응하여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해주는 부분이 있어 인상적이었습니다.

3 - 2 - 1 - A(자동모드) 순서로 변경이 됩니다. 대략적인 밝기를 확인해 보시죠. 먼저 3단계.

그리고 2단계.

1단계 입니다. 어두운 공간이 아니라면 1단계로 확인은 힘들것 같네요.

A(자동모드) 입니다. 밝은 오전이라 그런지 금세 알아서 밝아 지더군요. 전 그냥 A에 둔답니다.

야마하 TSX-B72 의 활용기 편입니다. 무선 플레이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지만 그 부분은 DTA CONTROLLER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다루는게 더욱 좋을 것 같네요.

이런 클래식하고 앙증맞은 녀석이 깨워주는 아침이 기대되지 않으십니까? 물론 몇몇 부분에서 불편한 점들이 보이는데 이 부분은 반드시 펌웨어를 통해서 수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 외에는 디자인 적인 부분이나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모습에서 여타 다른 기기에 비해 빠지는 모습이 보이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이상 야마하 스마트 무선 플레이어 TSX-B72의 활용기였습니다.

추천 꾸욱~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