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린의 먹거리 리뷰/편의점-CU

▩CU▩ 진짜 스팸이 들어있는 리얼 스팸구이 도시락!!

아린. 2013. 3. 8. 07:46


안녕하세요. '귀차니즘 그 미학'의 아린입니다. 바빠서 외식 할 시간이 없다보니 점점 쌓여있던 사진들도 사라지고 있네요... ㅠㅠ 이러다가는 얼마 안지나서 소재고갈;; 덜덜덜... 그런고로 오늘은 도시락 포스팅 그 두번째~ 오늘은 CU를 찾아갔습니다.

아. CU는 구 훼미리마트의 변경된 이름입니다. 언제부턴가 간판이 싸~악 다 바뀌어 버리더군요. 이렇게 상호가 바뀌면 편의점 사장님들이 힘들지 않을까...하는 씁쓸한 생각도...

여하튼 저희 동네 CU에는 도시락이 그리 많이 없는것 같아요. 아니면 다 팔린걸까요? 혹시 편의점에 도시락 교체하는 시간 아는 분들 좀 알려주세요~ 그때 찾아가게~ 하지만 제 눈에 딱!! 하고 들어온 도시락이 있었으니~

↓↓↓클릭해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지 않아도 됩니다.

CU - 진짜 스팸이 들어간 '스팸구이 도시락'

바로 스팸구이~ 도시락입니다. 음... 포장 비쥬얼이 좀 떨어지긴 합니다. 포장 디자인은 GS25가 훨씬 깔끔하고 세련된듯;; 이건.. 무슨 어릴적 기차 안에서 사먹던 그 도시락 같이 생겼네요. ^^;; 엄청 올드한 디자인 같은데;; 저만 그러나요;;

판매처 : CU(구 훼미리마트)
식품의 유형 : 즉석섭취식품 (도시락)
상품명 : 스팸구이
내용물 : 쌀밥, 스팸, 어묵, 김치볶음
중량 : 340g
가격 : 3,300원
섭취 방법 : 전자레인지 700W에서 1분 30초, 1000W에서 1분 가열후 섭취
재료 : 쌀(국산)25.95%, 스팸{돼지고기(수입산, 국산), 정제소금(국산), 비타민C, 백설탕, 아질산나트륨(발색제)}17.26%, 볶음김치{배추, 무, 양파, 당근, 고춧가루(대두, 새우)}, 계란후라이{계란, 변성전분, 식물성유지, 말토덱스트린, 옥수수전분,(계란)}, 어묵(밀), 양파, 마늘종, 옥배유, 물엿, 청양고추, 간장, 대두유, 굴소스, 검정깨
포장재질 : 내부용기(폴리프로필렌), 외부용기(종이), 내부필름(폴리프로필렌)

CU의 도시락은 상당히 내부 구성에 대해서 상세히 적어 놓은것 같습니다. 우선 아질산나트륨의 경우 햄이라면 대부분 다 들어가는 성분이라 보면 되고... 편의점 도시락이 대부분 그러하듯 그리 몸에 좋다고 먹는건 안닙니다. -_-;; 계란후라이에 변성전분, 말토덱스트린이 들어가네요.

구매는 5일 10시경에 했습니다. 유통기한은 45시간 정도 되겠습니다. (주)청미 라는 곳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집에 전자레인지 전력 조절이 가능하다면 위 사진처럼 조절해서 가열하면 됩니다. 이것 역시 GS25의 단순한 1분 30초라고 적은것보다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적어놨습니다. 저는 700W에서 1분 30초를 가열했습니다.

뚜껑을 열었더니 2013년의 공휴일에 대해서 적어놨네요. 주5일제가 아니면 116일은 거짓말이라는...

내용물이 보입니다. 나무 젓가락은 대나무 젓가락이라고 합니다. 도시락 위에 비닐을 얹어 내용물을 보호합니다.

저놈에 검은깨.. 왜 다들 뿌리는건지. 왜기는... 시각 효과겠죠.

내용물은 스팸구이와 김치볶음, 어묵 마늘종 조림, 계란후라이(반 개)가 들어있습니다. GS25보다 400원이 비싼건... 계란 값??

자 시식을 해보겠습니다. 1분 30초를 가열했지만 약간 찬 느낌이 있긴 있습니다. 스팸구이를 단독 샷. 찰칵~

한 입 베어물고... 아. 이거 스팸 맞는거 같네요. 워낙 도시락들이나 김밥이 스팸, 스팸 그러지만 정작 진짜 스팸을 넣는 곳은 없는것 같던데 말입니다. 이거 스팸이 맞는것 같습니다. 식감이라던지 맛이라던지...

맛은 기존 스팸에서 짠맛을 줄이고 조리한것 같습니다. 저도 집에서 스팸구이를 해 먹을때 물에 단 시간 데친 후에 구워 먹습니다. 그래도 짜죠. 짠맛이 많이 덜한것 같지만. 그래도 스팸의 짠맛이 어디 가겠습니까. ^^;; 적당히 짜긴 짜다는 겁니다.

스팸의 크기는 GS25 햄구이 도시락과 크기가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두께가 대략 1mm 정도 모자랐던 것?

계란후라이인데요. 전분이 들어가서 그럴까요? 계란 자체의 질감보다는 뭐랄까요... 스펀지를 씹는다는 그런 식감이라고 해야 하나요? 여하튼 입안에서 씹히는게 아닌 부서지는 그런 식감입니다.

계란 자체에서 조미료 맛이 좀 나는것 같습니다. 그 부분에 있어서 살짝 감점. 도시락 특성상 장기 보존 등을 위해 방부제도 들어가야 할테니 어쩔 수 없겠습니다만... 여하튼 그렇습니다.

김치볶음은 GS25보다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많이 달지 않고요. 적당히 짜고 많이 달지 않고 무난한 맛입니다. 양이 쪼금만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운 점이 있긴 합니다.

어묵 조림인데요. 마늘종이 들어있습니다. 마늘종도 들어가서 그런지 아주 약~간 텁텁? 그런 맛이 납니다만 거슬리진 않구요.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그런지 매콤매콤 하네요. 어묵 식감도 괜찮은데... 뭔가 맛이... 표현을 못하겠네요. 다시 먹어봐야 하나??

위에서도 언급을 했습니다만 스팸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도 진짜 스팸을 사용하는 곳은 적습니다. 비슷한 햄을 사용하는 곳이 많죠. 스팸은 CJ제일제당에서만 만들고 납품,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아린이 확인 조사를 했지요~ 가까운 트위터를 이용해서요~ CJ제일제당과 CU 역시 트위터 운영자가 있었고 실시간으로 친절하게 응대하고 있더라구요.

두 곳다 CU 스팸구이 도시락에 들어가는 스팸이 CJ제일제당의 스팸으로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올~ CU 스팸구이 도시락은 오리지날 리얼 스팸이 들어갑니다. 여러분~

전체적인 평가를 내리자면 스팸은 우리가 먹는 스팸과 똑같습니다. 다만 약간 덜 짜게 조리를 한 것 같구요. 그래도 짜긴 짜므로 제 입장에서 밥이 좀 모자란것 아닌가 싶었습니다. 김치볶음은 양이 조금만 더 많았으면 하는데... 전체적으로 짠맛으로 치우쳐 있으므로 역시 밥의 양을 살짝만 더 늘이면 될것 같습니다. 계란후라이의 식감과 조미료맛은 실망스러웠습니다만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면 넘어가도록 하죠~ 어묵은 평이한 수준이었습니다.

바쁜 일상에 편리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시락. 하지만 장시간 보관을 위해 처리되는 과정이 있으므로 맛있다고 너무 많이는 드시지 않는게 좋겠죠? ^^;; 이상 CU 스팸구이 도시락의 리뷰를 마칩니다~

아침 식사 하고 출근하세요~~

추천 꾸욱~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