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다식/IT 정보

삼성 갤럭시S3(E210S) LTE 안드로이드OS 4.1.1 젤리빈 업그레이드 실시,방법,설명,오류 해결

아린. 2012. 10. 31. 15:11


10월 31일 드디어 기다리던 갤럭시S3 LTE 버전의 안드로이드OS 4.1.1 버전인 젤리빈의 업그레이드가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S3를 사용하는 아린도 기뻐하며 업그레이드를 했답니다~ 그럼 업데이트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설명 올리겠습니다~

↓↓↓클릭해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젤리빈을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삼성 키스 소프트웨어를 2.0 으로 업데이트 해줘야 합니다.

키스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ww.samsung.com/sec/sppt/pcApplication.do

설치 해 보겠습니다.

▲ 설치 경로 설정입니다. 기본 경로로 두셔도 되겠죠.

▲ 삼성 키스(KIES)를 설치 해 주십니다.

▲ 설치 후 갤럭시S3를 연결 시켜 주셔야겠죠?

▲ 연결 중...

▲ 설치할 펌 웨어가 없다면 최신 펌웨어입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하지만...

▲ 이게 떠야 합니다. 4.1 Jellybean 업데이트 입니다.

▲ 주의사항을 잘 읽어보세요.

1. 루팅된 단말기는 업그레이드 오동작이나 휴대폰이 불안정하게 동작하는 등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업그레이드 전 휴대폰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해 주십시오.
3. 업그레이드 전 데이터를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4. 업그레이드 중에는 임의 버튼 등을 눌러 메뉴를 실행하지 마십시오.
5. 업그레이드 중에는 다른 이동식 기기(MP3, 카메라, 이동식 드라이브 등)를 PC에 연결하지 마십시오.
6. 업그레이드가 완료될 때까지 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십시오.
7. 업그레이드 중에는 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업그레이드에 소요되는 시간은 평균 5~30분이지만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그런 의미로 백업부터 하고 시작하자구요. 백업/복원 탭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 원하는 항목을 체크 후 백업을 해주세요.

▲ 다시 펌웨어 화면으로 넘어가서... 주의사항 읽었음을 체크하고 넘어가 주시면 젤리빈 업그레이드에 관한 안내사항이 나옵니다. 읽어보며 숙지 해 보시는 편도 좋습니다. ^^

▲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준비합니다.

▲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구요. 이제부터 시작됩니다. 케이블을 절대 분리하지 마세요.

▲ 여기까지 오셨다면... 거의 다 되었습니다.

▲ 하지만 저 같이 위 처럼 갤럭시S3 젤리빈 업그레이드 도중 'PC가 휴대폰을 인식하지 못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뿌리며 오류가 일어 날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키스 소프트웨어에서 알려주는 방법을 하셔도 되구요. 사용자가 체크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해본 방법들이므로 갤럭시S3 젤리빈 업그레이드 도중 오류가 발생한다면 이렇게 해결해보세요.

1. 케이블이 호환용 케이블이라면 순정 케이블 (번들)로 변경해 주세요.
2. PC의 전면 USB포트 보다 후면의 USB포트가 안정적입니다.
3. 키스 소프트웨어의 연결 오류 해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갤럭시S3와 키스를 재부팅 해주세요.

▲ 저 처럼 배터리가 50% 이하일 경우도 있으시겠죠. 그럼 위처럼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여 충전이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_-;; 충전을 51~52% 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50%만 초과해 주시면 됩니다.

▲ PC가 휴대폰을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연결 오류 해결'을 한 번 진행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 완료 되었습니다. -_-;; 아... 고생했습니다. 제가요. -_-;;

▲ 키스에서도 최신 펌웨어가 표시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젤리먹은 갤럭시S3에 대해서 한 번 찬찬히 훑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전문 IT 블로거가 아니라서 이렇게 무식하게 설명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추천 꾸욱~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잡학다식 >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렌트 파일 검색. 쉽게 찾자. Bitsnoop  (0) 2011.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