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린의 일상다반사/잡다한글

고객에게 쌍욕을 해대는 정신나간 막장 광고. 이걸 웃으라고 만든거야?

아린. 2013. 5. 6. 04:05

새벽 2시 19분. 슬슬 자려고 준비를 했었는데 뜬금없는 포스팅이네요. 저는 자기전에 항상 웹툰을 보고 잔답니다. 오늘도 네이버에 올라온 웹툰을 보기 위해 네이버 웹툰으로 갔죠... 웹툰을 보다가 우측에 왠 광고가 보이네요?

평소에 광고쪽엔 눈이 잘 안가는데... 플래시로 요란하게 텔레토비도 나오고 하길래 호기심에, 그리고 모바일 관련이다 보니 눈이 가게 되었나 봅니다. 지금 생각하면 이걸 왜 눌렀을까... 생각이 -_-;;

↓↓↓클릭해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지 않아도 됩니다.

LG U+ LTE 광고인가 보네요. 뻔한 광고겠지만 어떤 광고인가 싶어서 한 번 보기로 했습니다.

왠 아가씨가 나오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다소곳이 인사를 하면서 시작하네요. 가장 좋은 LTE란 어떤것인지를 알려주는 강좌를 한다고 합니다. 물론 당연히 U+ LTE를 외치겠죠? 어떤 내용이 있는지 둘러 보겠습니다.

4개의 강좌중에 2개 이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4개를 다 선택해서 들어 보기로 합니다.

이건 T끼리 요금제를 까려고 만들었군요. 배우? 연기자? 하여튼 광고속 아가씨가 참 찰지게 연기하는구나 했습니다. 요즘은 너나 나나 광고에서 상대 업체를 까니까요... SKT의 경우 "눝"으로, KT의 경우는 워프라고 표기하면서 살살 빠져나가네요.

광고는 나름대로 볼만 했습니다. 대체적으로 통신사와의 비교를 통해 LG U+ LTE가 더 좋은 LTE라고 강조하는 내용이죠. 비교를 하면서도 자사의 서비스를 확실하게 어필하려는 모습도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유플러스는 정말 말도 안되는 전개를 보여주더군요... 물론 여기까지만 보여준다면 다른 비교성 광고와 틀린점이 없습니다. 다소 무미건조한 광고가 될 수 있겠지요.

강좌라고 하는 광고를 모두 보게되면 다음과 같은 문제를 내여줍니다. 물론 광고가 원하는 답은 1번입니다.

1번을 선택하면 좋다고 난리치며 손벽치고 좋아죽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번만 눌러보면 재미 없잖아요? 그래서 2번, 3번도 눌러 보기로 합니다.

갑자기 텔레토비 복장을 하더니 쌍욕을 해댑니다. 반말은 옵션이구요.

어... 뭐지... 이거 광고 컨셉인가? 미. 미친건가??? 이건 좀 아닌데?

대부분 삐~ 하는 소리로 어영부영 필터링을 했지만 입모양부터 첫음절 정도는 다 들리므로 대충 어떤 욕들인지는 보시면 아시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내가 지금 케이블에 나오는 막장 TV 프로그램이라도 보고 있는건가? 싶었습니다.

못 마췄다고 어려운 문제를 낸다는데 난데없이 갤럭시4 세로 길이를 물어 보는군요. -_-;; 5초안에 맞추랍니다;; 어쩌라고;; 저거 알고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된다고;;

검색해볼 틈도 없이 틀렸더니 또 화를 막 내며 가장 좋은 LTE는 U+ LTE라는 뜬금포를 날리네요;; 아... 이 분 앞에선 좋았는데 점점 유플러스 쓰기 싫어질 정도네요. -_-;; 어그로 제대로 끌려고 만든 광고인듯;; 비호감 최강이군요.

한번 더 기회를 준다며 선택하라네요.

또 다른걸 선택했더니 "꺼지세요~ 꺼지라고 이 XX야!!" 라고 하네요.

... 미쳤네요... 유플이 이번에 제대로 약 먹고 광고를 만들었나 봅니다...;; 와... KT회선 2년 다 되어서 번호이동 해야 하는데 과장을 좀 더 보태서 유플로 갈아탈 생각을 접게 만들어 주네요. -_-;; (물론 스크에서 65에 무제한을 끼워준다면 노예가 될 준비가 되어있...)

위는 두번 다 틀렸을때의 네티즌 반응을 SKT와 KT 각각 올린 스샷입니다. 모든 유저가 다 저러진 않겠죠. 스샷을 보니 에스엘알클럽에서 퍼온것 같은데... 물론 저도 LTE는 SKT, KT, LG U+ 모두 사용하고 있으므로 LTE 품질 면에서 확실히 좋다는건 압니다만...

신동엽씨가 나온 광고는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와~ 광고 정말 깨알같네~ 했는데. 뭐죠 이건? 같은 기획자 머리에서 나온거 절대 아니겠죠? 김슬기라는 분이 누군지 몰라서 검색해보니 케이블 SNL 이라는 19세 예능에서 나오는 배우인가 보네요.

광고 컨셉 똥망이라는 생각은 저만 하고 있나요?

http://www.upluslte.co.kr/best-lte/#lecture 광고 링크입니다.

물론 제가 코믹을 다큐로 받아들이는 쌩뚱맞은 모습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김슬기라는 배우와 SNL이라는 케이블 방송을 모르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막장도 이런 막장이 없습니다. 광고보고 열내는 저도 참... 안녕히 주무세요~ 흑흑

추천 꾸욱~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