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린의 맛집 탐방기/광진/송파/강동

▩송파/방이동▩ 쫀득쫀득한 막창이 다시 생각나는 그집. 맹씨네 황소곱창

아린. 2011. 9. 26. 12:27

어느덧 찾아온 가을 저녁의 쌀쌀함에 집에서 뒹굴거리던 저와 마눌님은
"그래도 사람이 저녁은 먹어야 하지 않겠느냐"
라는 생각에 무거운 몸을 이끌고 밖으로 터벅터벅 나왔습니다.
이왕 나온거 잠실까지 가잔 생각에 (어차피 한 정거장... 신천은 나름 정to the복) 잠실역까지 갔습니다.
딱히 무얼 먹자 하고 움직이는 성격이 아니라 눈에 보이는것 중에 괜찮다 싶은 집을 골라 들어가는지라
잠실역 주변을 배고픈 하이에나와 같이 어슬렁 거렸습니다. 어슬렁 어슬렁~
그러다 우연찮게 제 눈에 띄인 요집. 손님이 솔찮게 있던지라 발걸음을 그리로 옮겼습니다.
막창에 소주 한 잔(츄릅...) 생각이 급 났던지라 마눌님 손을 잡고 총총걸음으로 들어갔습니다.

맹씨네 황소곱창 / 방이동 맛집 / 잠실 맛집

헐... 이럴쑨 없어 -_-;;; 저희가 들어가니 손님들이 무언가 분주한듯이 다 빠져나가 버렸습니다;;; ㄷㄷㄷ
내부는 테이블이 너무 다닥다닥 붙어 있지도 않았고 외부로는 창문처럼 미닫이로 만들어진 문이 모두 오픈되어
있어 꽉 막히지 않은 시원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황씨네 황소곱창 메뉴입니다. 곱창,대창은 국내산을 양대창은 뉴질랜드산을 사용합니다. 국내산 음머~ 소님을 사용합니다.

특선메뉴 라는 군요

식사류인 된장찌개와 닭칼국수는 5천원 내장탕은 7천원 입니다.

기름기를 뺴냬끼 위한 식빵은 무한 리필!! (요즘 식빵 비싸던데 -ㅅ-)

기본 세팅입니다. 천엽과 풋고추(맵습니다), 된장, 콩나물국, 소금장 그리고 막창을 찍어먹는 양념장이 나옵니다.

씹는맛으로 먹는 천엽. 깨끗하꼐 삶아져 나온것 같네요

대구사람인 제 입맛엔 살짝 간이 부족했던 콩나물국 ㅎㅎ (짜게 먹어요 -_-;;)

양념장입니다. 아... 이거 맛납니다. 간장이랑 양파, 고추 밖에 안보이는데 이거 뭔가 있습니다. 말로 표현 할 길이 없네;;

사장님께서 막창이 신선한게 들어왔다고 곱창 대신에 막창이랑 대창을 1인분씩 시켰습니다.
막창 : 17,000원, 대창 17,000원
초벌구이가 되어 나왔습니다. 철판 모서리에 기름 제거용 식빵이 둘러져 있습니다.

디테일하게 찍어 보았습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흐르지 않습니까? ㅋㅋ
Tip : 부추는 막창과 대창이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때 재빨리 먹어야 합니다. 아니면 불판에 눌러붙을 수도 있습니다.

 
 

지글지글 막창과 대창이 맛나게 구워지는 모습...소리가 없는게 안타깝군요

이렇게 막창을 양념장에 발라서 양파 한접을 올려 한 입 앙~
막창은 잘 드시질 못하는 분들은 질겨서 못 먹는다고 하시는데. 이건 그 맛으로 먹는 거라 생각합니다. -ㅅ-;;
그리고 질기다는 표현보다는 쫀독하다고 표현 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대창도 질 순 없지. 한 입 앙~
흐아아아아아~ 뜨거요!! 입안에서 퍼지는 화염병같은 대창의 속살을 느끼며 맛을 음미해 줍니다. (침을 흘릴 수도 있습니다.)

풋고추도 한 입 앙~ (맵습니다. 제가 매운걸 좋아하지만 잘 먹진 못합니다;;;)

막창, 대창을 맛나게 흡입한 뒤에 아직 다 차지 못한 우리의 뱃속을 무엇으로 채울까 고민을 했습니다.

"사장님 밥 종류 없어요?' 라는 물음에 친절히 볶.음.밥 이 있다고 하십니다.
볶음밥은 일반 볶음밥 (2천원)과 날치알 볶음밥 (3천원)이 있습니다.

날치알 볶음밥 2인분을 시켰드랬습니다.

볶음밥 대령이오~ 기본적으로 김치와 날치알, 부추로 밥을 볶고 김과 참깨가 위에 뿌려져 있습니다.

요놈도 한 입 앙~
고소하고!! 짭쪼롬하고!! 날치알이 톡톡 터지고!!!
맛있습니다. - _-)b

맛났던 볶음밥의 최후. 박박 긁어먹으려 했으나 그 모습이 너무 추해보여서...-_-;;; 긁다가 말았습니다;;

간만에 막창이랑 대창도 씹어먹고 볶음밥까찌 먹은 저와 마눌님은 일어나며 사장님께 잘먹고 간다며 인사를 드렸더니
사장님께서 맛은 어땠는지 입에 맞았는지 모르겠다며 친절하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보통 계산하고 땡~ 인데 말이죠
원래 곱창 장사를 약 5년간 다른곳에서 하다가 오신 베터랑 사장님 이십니다. 장사 하신지 약 7년쯤 되셨다네요
친절한 사장님의 말씀 한마디와 질좋은 막창과 대창을 먹고 와서 기분이 와방 업 되었습니다.
쌀쌀한 가을에 친구, 연인, 가족과 어울려 막창에 소주 한 잔! 어떠십니까?



맹씨네 황소곱창

연락처 : 02-413-8892
영업시간 : 17:00~24:00
주소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24-8